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13시간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4. 5. 18.
반응형

 

기본 정보

개요 액션, 드라마, 스릴러 | 미국 |144분 | 2016.03.03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존 크래신스키 - 잭 실바 역

        제임스 뱃지데일 - 타이론 론 우즈 역

        맥스 마티니 - 마크 오즈 자이스트 역

        파블로 쉬레이버 - 크리스 탄도 파론토 역

        도미닉 푸무사 - 존 티그 타이젠 역

        데이비드 덴맨 - 데이브 분 벤튼 역

        데이비드 지언톨리 - 스콧 위클랜드 역

        프레디 스토로마 - 브릿 베이너 역

        데이빗 코스터빌 - 밥 역

 

 

 

 

 

 

줄거리

 

2012년, 무아마르 카다피의 처형 이후 리비아의 벵가지는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곳 중 하나로 꼽혔고 각국은 무장세력의 공격을 우려해서 공관을 철수시켰지만 미국은 아직도 임시 영사관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1마일도 채 안 되는 곳에 미 중앙정보국(CIA)의 극비 기지인 별관이 있었는데 이 기지는 GRS의 민간 군사 계약자에 의해 보호되고 있었습니다.

 

 

전 미 해군 특수부대원 잭 실바가 벵가지에 도착하는데 GRS의 사령관이자 실바의 친구인 전 미 해군 특수부대원 타이론 론 우즈가 그를 데려갑니다. 별관에 도착한 실바는 GRS팀의 나머지 사람들은 전 미 해병대원 마크 오즈 자이스트, 존 키드 타이젠, 데이브 분 벤튼, 전 미 육군 헤인저 크리스 탄토 파론토와 시민들과 접촉하지 말라고 엄격한 주의를 주는 CIA 본부장 밥을 만납니다.

 


미국 대사의 도착에 앞서서 GRS은 대사가 머무는 곳에 방문을 해서 위치를 검토하고 외교 안보국 요원 스콧 위클랜드, 데이브 우벤에게 약한 보안 조치의 위험과 기습 공격의 가능성에 대해서 경고를 합니다. 크리스 스티븐스 대사가 정치적, 사회적 혼란 속 외교를 유지하기 위해 벵가지에 도착하고 스콧, 데이브 등 5명의 외교 안보국 요원들과 '02월 17일'이라 불리는 현지 2월 17일 순교자 여단 민병대에서 고용된 경비원들에게 보호를 받습니다.

 

911테러 11주년 되는 날 아침, 크리스 스티븐스는 수상한 남자들이 사진을 찍고 있는 걸 발견하고 통보를 합니다. 별관으로 돌아온 실바는 아내가 임신을 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날 밤, 안사르 알 샤리아의 무장세력이 공격을 합니다. 02월 17일 경비대는 빠르게 대처 못해 무장세력이 쉽게 접근을 합니다. 스콧은 IT 전문가인 스티븐스, 스미스를 안전실로 데리고 갑니다. 무장세력은 건물에 불을 지르고 스콧은 탈출을 하지만 스티븐스, 스미스는 죽습니다.

 

 

별관에서 GRS 팀은 필사적으로 도움을 주기 위해 그곳으로 가고 싶었지만 책임자는 별관이 노출될까 봐 거절합니다. 그러나 팀은 어쨌든 파견되어 외교 안보국 요원들과 만나고 갈라져서 실바, 우즈, 타이젠은 영사관으로 가고 파론토, 벤튼은 02월 17일 무장 대원들의 도움을 받아 후문으로 갑니다. 실바 우즈는 스티븐스, 스미스를 찾기 위해 건물로 가지만 스미스의 시체만 발견을 합니다. 외교 안보국은 무장세력에 맞서 총격전을 벌이고 차를 타고 퇴각을 하지만 스콧이 길을 잘못 들어 별관으로 가는 길에 무장세력의 추격을 받습니다. GRS 팀도 별관으로 후퇴를 합니다.

 

결말

 

무장세력의 공격이 임박했다는 걸 알고 별관의 CIA 직원들은 필사적으로 도움을 요청하지만 GRS 운영자인 미 해군 특수부대원 밥만 도움을 줍니다. 그 두 명의 델타포스를 포함한 팀을 구성해 몇 번의 시도 끝에 벵가지로 날아갑니다. 한편, GRS 팀은 무장세력이 별관 경계를 침범하려고 시도를 하자 방어를 합니다. 가장 큰 공격을 격퇴한 후 별관은 ISR로부터 도움이 온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트리폴리에서 GRS 지원군이 도착해 CIA와 외교 안보국 직원들이 공항으로 출발할 준비를 하기 시작합니다. 무장 세력은 박격포 공격을 감행해 우벤, 자이스트가 부상을 입고 자이스트는 왼팔 일부가 절단됩니다. 우즈는 자이스트를 도우러 달려갔다가 또 다른 박격포에 맞아 사망합니다. 도허티는 또 한 번 세 번째 박격포가 그의 바로 앞에 폭발해서 죽습니다.

 

 

부상당한 자이스트와 우벤이 치료를 받는 동안 델타포스 요원들이 우즈의 시체를 처분해 실바를 화나게 합니다. GRS 팀은 피해를 입고 별관은 보안이 취약해지고 최후의 저항을 준비를 합니다. 그들은 스티븐스가 건물 뒤에서 발견되었지만 병원에 이송된 후 사망한 걸 알게 됩니다.

 

 

공항에서 CIA 직원들과 부상당한 자이스트는 트리폴리행 비행기에 탑승하고 GRS 팀의 다른 사람들은 스티븐스, 스미스, 우즈, 도허티의 시신과 함께 다음 비행기를 기다립니다. 파론토에게 02월 17일 무장 대원들이 접근해서 카다피의 오래된 장갑차 열쇠를 그에게 줍니다.

 

 

한편 실바는 아내와 얘기를 나누며 마침내 집으로 돌아간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눈물을 흘리며 우즈가 죽었다는 소식을 전합니다. 얼마 후 그는 별관에서 우즈와 나눈 얘기를 회상하며 그의 시체 가방의 지퍼를 올립니다. 팀원들은 비공개로 훈장을 받고 은퇴를 해서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자이스트는 여러 번의 수술 후 팔을 재건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