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리스타트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5. 11.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형태로 상영시간은 100분이며, 2021년 03월 1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8.39점이며, 4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조 카나한 님이며, 주연은 프랭크 그릴로, 멜 깁슨, 나오미 왓츠, 양자경, 켄 정, 애나벨 월리스 님입니다.
조연은 미도우 윌리암스, 윌 사쏘 님입니다.

 

줄거리

애틀랜타의 은퇴한 델차포스 군인 로이(프랭크 그릴로)는 자기를 죽이려고 칼을 휘두르는 남자와 로프트에서 깨어납니다.
로이가 헬리건을 죽이고 헬기는 로프트로 추락을 합니다.
로이는 모래로 가득 차 있는 트럭에 뛰어올라서 남자를 카잭으로 때리고 암살자 한 쌍에게 쫓깁니다.
로이는 4개월 넘게 같은 날만 반복하면서 살았고 암살자들의 표적이 되어 있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그는 이걸 반복하면서 그들의 위치와 전략을 알게 됩니다.

48째 시도, 로이는 별거 중인 아내 젬마(나오미 왓츠)에게 전화를 걸어보려고 하는데 그녀의 상사, 다이노우 랩스의 창시자인 클라이브 벤터(멜 깁슨) 대령이 전화를 받고 벤터는 로이에게 로이의 아내 젬마가 저녁에 실험실에서 사고로 죽었다고 말합니다.
로이는 의심을 하긴 하지만 정보를 캐내기 전에 살해당합니다.

타임라인이 반복되기 하루 전, 로이는 다이노우 연구소에 있는 젬마를 찾아가는데 젬마와 로이는 아들 조 때문에 다투는데 젬마가 로이가 아버지라는 사실을 말하지 않아서 다퉜습니다.
다이노우의 보안책임자는 젬마를 불러서 벤터와 얘기를 나누려고 합니다.
젬마는 로이의 머리를 고친다는 미명 아래 몰래 로이의 DNA 샘플을 채취합니다.

143번째 시도, 로이는 언더그라운드 애틀랜타에 도착해서 조를 따라 오락실에 들어가는데 그는 비디오 게임 토너먼트에 참가하려고 학교를 그만뒀다고 말합니다.
암살자들이 도착하고 로이는 자신의 몸을 방패 삼아서 조를 구하고 죽기 전에 자신이 아빠라는 걸 밝힙니다.
로이는 다시 깨어나서 자신의 치아에 발신기가 심어져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로이는 몇 번의 루프를 통해서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다이노우의 방어시설을 조사하고 검술 훈련도 받습니다.
156번째 시도, 벤터는 실험실에서 기계의 진실과 자신의 계획을 드러냅니다.
그 장치는 역사를 다시 쓸 수 있는 양자 장치 오시리스 스핀들이라고 불립니다.
벤터는 자기를 세계의 독재자로 자리매김하는데 이 장치를 쓸 계획입니다.
그리고 젬마의 죽음에 자신의 책임이 있다는 것을 밝힙니다.

 

결말

로이는 젬마가 자신의 DNA와 이시리스 스핀들을 이용해서 자신을 타임 루프에 넣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리고 오시리스 스핀들을 폐쇄할 수 없고 오래 지속되면 세상을 파괴할 거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로이는 벤터를 물리치고 다이노우에 있는데 이제 아들 조가 암살자들의 표적이 되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로이는 오락실에 가서 조의 시체를 처리하는 경찰을 찾습니다.
로이가 경찰을 따돌리려는데 오시리스 스핀들이 폭발하고 세상이 파괴됩니다.

로이는 세상이 끝나기 전으로 가 조와 지내며 유대감을 쌓습니다.
249번째 시도, 로이는 조와 더 긴 대화를 나누는데 조는 아침에 엄마와도 얘기를 나눴다 말합니다.
로이는 젬마가 매일 아침 깨어날 때는 살아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다음 시도에서 로이는 젬마를 구하려고 시설에 가는데 자신이 잠에서 깨어나서부터 젬마가 죽기 전까지 14분 정도라는 시간이 있다는 걸 알게 됩니다.

로이는 깨어나자마자 헬리콥터에 뛰어올라 조종사에게 다이노우로 가자 명령합니다.
조종사를 쓰러뜨리고 미니건으로 암살자들을 모두 죽이고 조를 구한 다음, 젬마를 구하고 브렛, 벤터를 죽입니다.
로이는 젬마에게 자신이 조에게 아버지가 되기 위해 노력을 했고 세상의 종말을 보았다 밝힙니다.
젬마는 로이가 오시리스 스핀들에 들어가면 연쇄반응을 막을 수 있을 것 같다 설명하는데 이 스핀들은 로이에게 무슨 일이 생긴다면 이번에는 진짜로 죽을 로이의 마지막 날을 재설정하게 될 것입니다.
로이는 오시리스 스핀들에 들어가서 마지막 하루를 재설정하고 벤터를 물리치고 젬마, 조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깨닫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