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백드랙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5. 1.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미스터리,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90분이며, 2016년 01월 21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9점이며, 8,078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마이클 페트로니 님이며, 주연은 애드리언 브로디, 샘 닐, 로빈 맥레비 님입니다.
조연은 브루스 스펜스, 제니 베어드, 애너 리서 필립스, 마이클 훼일리, 클로이 베일리스, 조지 셰프소브, 지네트 크로닌, 그렐 파플톤, 말콤 켄나드, 매튜 선더랜드 님입니다.

 

줄거리

심리치료사 피터 바우어(애드리언 브로디)는 1년 전 사고로 딸 에비를 잃고 악몽과 섬뜩한 환영을 겪고 있습니다.
그는 가게 창문에 있는 뭔가에 정신이 팔려서 에비를 제대로 보지 못한 스스로를 탓합니다.
그의 아내 캐롤(제니 베어드)은 극심한 우울증이고 피터도 멘토 던컨(샘 닐)이 소개해 준 고객들만 만나지 거의 침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한 고객 펠릭스(브루스 스펜스)는 여전히 80대라고 믿는 기억상실을 앓고 있었습니다.
다른 고객 에리카(애너 리서 필립스)는 자살 충동을 느끼지만 자살을 할 수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또 다른 고객 엘리자베스 밸런타인(클로이 베일리스)은 분명 청각장애인이라고 했는데 피터의 사무실 근처를 지나가는 기차 소리에 반응해 두려워합니다.
그리도 엘리자베스는 도망치기 전 피터의 메모장이 12787이라는 일련의 숫자를 씁니다.

엘리자베스가 갑자기 돌아오고 피터는 그녀가 창밖으로 기차가 지나갈 곳을 바라보는 걸 발견합니다.
그리고 다시 소리 때문에 힘들어하다가 숨을 제대로 못 쉬고 창문을 쳐서 창문에 손자국을 남깁니다.
피터는 그녀를 촬영하지만 그녀에게 말을 더 걸기 전에 사라져버립니다.
나중에 피터는 이미 죽어서 자살을 할 수 없다는 에리카에 대한 악목을 꿉니다.
조사를 하다가 피터는 엘리자베스가 1987년 자기가 만났던 다른 고객들과 함께 죽은 걸 발견합니다.
엘리자베스가 메모장에 적은 숫자 12787은 날짜였습니다.
1987년 7월 12일, 피터는 당황해서 던컨에게 전화를 해서 나중에 얘기해달라고 부탁하고 창밖 기차에서 죽은 자들의 환영을 봅니다.

던컨이 찾아오는데 피터는 거울에 던컨이 비치지 않는 걸 보고 그 역시 유령인 걸 알게 됩니다.
이제 완전 혼란스러워진 피터는 지도를 사용해 죽은 환자들이 폴스 크릭으로 기차 노선을 따라 자신들의 고향에 살고 있었다는 걸 발견합니다.
그는 그곳을 혼자 여행하는 은퇴한 경찰인 아버지 윌리엄(조지 셰프소브)을 만납니다.
술집에 간 피터는 어린 시절 친구 배리를 만나 자신의 양심의 무게에 대해 얘기합니다.
배리는 비밀을 지키기로 했던 어린 시절의 끔찍한 사건이 있었음을 암시하며 피터에게 그 어떤 고백도 하지 말라고 합니다.

둘이 10대였을 때 배리는 피터를 자기 형이 언급했던 비밀 장소로 안내했습니다.
커플이 차 안에서 성관계를 가지려고 하고 둘은 자전거를 기차선로 옆에 두고 커플을 염탐하러 갑니다.
피터는 기차 기적소리를 듣고 당황해 자전거를 가지러 달렸습니다.
하지만 제시간에 자전거를 치우지 못했고 열차는 탈선해 탑승객 47명이 숨졌습니다.
피터는 몇몇 희생자들을 보았는데 모두 죽은 미래의 고객들입니다.
그러고 나서 에비, 펠릭스, 엘리자베스의 유령들로 인해서 공포에 시달립니다.

다음날 아침 배리는 기차선로로 달려가고 피터는 경찰서로 갑니다.
그곳에서 경찰 바바라를 만나서 그녀에게 사건을 고백합니다.
바바라는 십 대 시절 사고고 공소시효도 지나서 아무런 혐의가 없다고 말합니다.
피터는 그녀가 에리카의 딸인 걸 알게 되고 사과를 합니다.
바바라는 피터에게 어머니가 사고로 죽은 곳이고 윌리엄이 장례식에서 자신에게 친절하게 해줘서 자신이 경찰이 되도록 영감을 준거라 말합니다.

피터가 사고에 대한 신문 스크랩을 태우지 못하는데 바바라는 사고에 대해 조사를 합니다.
그는 엘리자베스의 유령에게 목이 졸려 벽장으로 끌려갑니다.
그러자 던컨이 나타나서 선로에 기대어 있던 자전거가 기차를 탈선시켰을 리가 없다며 사고에는 더 많은 것이 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피터에게 에비가 죽던 날 무엇이 정신을 팔리게 했는지 기억해 내라고 합니다.
피터는 장난감 가게 창문을 통해 철도 세트, 특히 스위치 타워의 모델을 들여다본 걸 회상합니다.
다음날 아침 그는 선로 옆에 있는 스위치 타워를 조사하고 자살한 배리를 발견합니다.

경찰이 도착하자 피터는 바바라에게 배리가 사고 당일 밤 그곳에 있었다고 고백하지만 그는 의도적으로 그의 자백을 제외합니다.
나중에 그는 그녀에게 에비가 죽은 후 자신이 본 망자들의 환각에 대해 얘기해 주지만 바바라는 믿지 않습니다.
피터는 바바라에게 그렇지 않았으면 자신이 몰랐을 에리카에 대한 세부적인 얘기들을 해줍니다.
당황한 바바라는 피터에게 떠나라고 합니다.

 

결말

힌 경찰이 스위치 하우스 바닥에 놓여있는 낡은 핀을 발견하고 바바라에게 건넵니다.
바바라는 그것이 엘리자베스의 고등학교 휘장인 걸 알게 됩니다.
피터가 다시 사고 현장으로 돌아오자 그녀는 윌리엄을 찾아가 조사를 하다가 엘리자베스가 검시관들이 사인을 결론 내리지 못한 유일한 희생자인 걸 알게 됩니다.
피터는 엘리자베스의 유령을 다시 보고 그날 밤과 같은 길을 걷다가 사고 당일 기차선로로 달리던 게 배리가 아니라 엘리자베스인 걸 깨닫습니다.

스위치 하우스로 올라간 그는 그날 밤 기억을 떠올립니다.
그는 엘리자베스의 창문을 통해 자기 아버지 윌리엄이 엘리자베스의 목을 조르는 걸 바라봅니다.
생존을 위한 몸부림으로 초반 자신의 사무실에서와 같이 창문에 손자국을 남겼고 실수로 피터는 레버를 당겨 승객들을 탈선시켜서 죽게 만들었습니다.
그 후 윌리엄은 탈선한 열차 안에 그녀의 시신을 두었습니다.

바바라는 윌리엄에게 엘리자베스가 열차 사고의 희생자가 아닌 걸 알고 있고 피터가 그날 밤 당신이 은폐하고 싶어 했던 뭔가를 봤다고 합니다.
윌리엄은 바바라를 기절시키고 경찰차 트렁크에 넣습니다.
피터가 돌아와 윌리엄에게 진실을 알고 있다고 말합니다.
피터와 배리가 차에서 본 커플은 실제 윌리엄이 엘리자베스를 강간하고 죽이는 모습이었습니다.
피터는 윌리엄에게 엘리자베스가 유일한 희생자냐 묻는데 윌리엄은 피터에게 총을 겨누고 경찰차에 타라고 합니다.
피터는 바바라의 소리를 듣는데 윌리엄은 피터도 기절시킵니다.

다음날 아침, 윌리엄은 피터, 바바라 둘 다 차 안에 가둔 채 차를 몰고 나갑니다.
조수석에는 총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엘리자베스 유령이 나타나 윌리엄을 놀라게 해서 윌리엄은 차를 통제하지 못합니다.
이 과정에서 피터는 차 뒷좌석에서 튕겨져 나옵니다.
윌리엄은 기차선로에 도착합니다.
엔진은 꺼져있고 기차가 다가오는데 문은 열리지 않습니다.
윌리엄은 탈출하려고 했지만 실패해서 피터에게 도움을 요청합니다.

피터는 윌리엄이 탈출할 수 있도록 창문을 쏘려고 하지만 열차가 가까워져서 겨우 성공합니다.
트렁크가 열려서 바바라는 간신히 기어 나왔고 피터는 그녀를 안전한 곳으로 밀어냅니다.
엘리자베스 유령에게 붙잡힌 윌리엄은 기차에 깔려 죽습니다.
피터, 바바라가 선로 옆에 서있는데 기차에서 희생자들의 유령을 보고 평온해진 엘리자베스는 돌아서서 떠납니다.

피터는 에비 유령과 함께 해변에 있고 아내도 다가와 무슨 생각을 하냐고 묻습니다.
피터는 아이 생각을 한다고 말하고 캐롤은 미소 짓고 둘은 포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