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이야기

해외영화 호텔 아르테미스 정보 / 줄거리 / 결말(스포O)

by 앙쏘 2023. 4. 26.
반응형

기본 정보

이 영화는 액션, 범죄, 스릴러 형태로 상영시간은 94분이며, 2018년 07월 18일에 개봉하였습니다.
평점은 7.16점이며, 7.7만 명이 상영하였습니다.
감독은 드류 피어스 님이며, 주연은 조디 포스터, 데이브 바티스타, 소피아 부텔라, 스털링 K.브라운 님입니다.
조연은 제프 골드브럼, 재커리 퀸토,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찰리 데이, 제니 슬레이트, 케네스 최, 에반 존스, 램시스 지메네즈 님입니다.

 

줄거리

2028년 6월 21일 로스앤젤리스, 물 공급 민영화 문제로 폭동이 일어나고 폭동을 진압하기 위해서 경찰들이 투입됩니다.
셔먼(스털링 K. 브라운) 일당은 폭동을 틈타서 은행 금고를 털기 위해서 은행을 점거하는데 은행 금고를 열 수 없게 되자 계획을 변경해서 은행 방문객들의 물건들을 훔치기로 합니다.
셔먼의 동생 레브는 가방을 빼앗으면서 한 남자의 주머니에 꽂힌 펜을 들고 은행을 빠져나와서 플랜 B에 대한 얘기를 하다가 폭동 진압반과 마주쳐서 총격전이 발생하고 동생과 공범인 부크(케네스 최)가 총에 맞아서 쓰러집니다.

셔먼은 호텔 아르테미스에 전화를 하는데 호텔 아르테미스는 엄격한 룰, 신뢰를 바탕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범죄자 전용 병원 겸 호텔입니다.
의사 진 토마스(조디 포스터)는 셔먼의 전화를 받고 준비를 마치고 이들을 기다립니다.
부크가 무기를 가지고 호텔 입구로 올라오자 토마스는 무기를 버리라고 합니다.
손목에 심어진 칩으로 회원 여부를 확인하는데 부크가 명단에 없어서 쫓겨납니다.
반항하면서 호텔로 들어오려고 하자 에버레스트(데이브 바티스타)가 부크를 끌고 밖으로 갑니다.
와이키키(스털링 K. 브라운)가 호놀룰루(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병실로 옮겨지고 동생부터 치료를 받습니다.
호놀룰루 총상으로 간이 손상되어서 토마스는 이식할 간을 3D 프린터로 만듭니다.
정전이 되어서 토마스는 에버레스트에게 옥상의 발전기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호텔 아르테미스에 입원한 무기상 아카풀코(찰리 데이)는 얼굴 상처를 치료받고는 TV가 잘 안 나온다고 불평인데 토마스는 게임방의 TV를 보라고 합니다.
니스(소피타 부텔라)도 토마스를 만나서 관통상 치료를 받고 토마스는 살짝만 아래를 맞았다면 팔을 못 쓸 수 있었다고 말하고 니스는 치료를 받고 방에 가서 보안 회선으로 통화를 하며 타깃에게 접근하려고 자기 팔을 쐈다며 추가 비용을 지불하라고 합니다.
TV가 나오지 않자 게임방으로 찾아갑니다.

토마스는 호놀룰루에게 가서 3D 프린트를 한 간 상태가 좋지 않다고 말하고 새끼 코끼리 진통제를 놓고는 와이키키 상처를 치료하려고 갑니다.
와이키키는 동생이 은행에서 훔친 펜을 보면서 흔들어서 소리를 들어봅니다.
방에서 나온 토마스는 전화를 받고 오리안 프랭클린(제프 골드브럼)이 다쳐서 호텔 아르테미스로 이동 중인데 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토마스는 방이 하나 남아서 룰이라서 다른 사람이 먼저 오면 방을 내줘야 한다고 합니다.
그는 오리안 프랭클린이 자기 아버지라면서 방을 내놓게 하겠다고 하고 전화를 끊습니다.
옥상에 간 에버레스트는 발전기를 손봐서 다시 전기가 들어옵니다.
토마스는 30분 후 레드코드가 발생할 거라면서 준비를 하라고 합니다.
아카풀코는 게임방에서 TV를 보다가 니스를 만납니다.
니스와 아카풀코는 말싸움을 하다가 커피를 마시려고 온 와이키키와 마주칩니다.

울프킹(제프 골드브럼)의 부하들이 호텔 아르테미스 출입구를 지키면서 다른 사람들이 들어가지 못하게 막고 다른 곳에서 알람이 울려서 토마스는 알람 화면을 보는데 경찰 모건 다니엘스(제니 슬레이트)가 토마스를 부릅니다.
게임방에서 와이키키, 아카풀코가 말싸움을 하고 와이키키는 말싸움을 하다가 그의 지갑을 훔칩니다.
셔먼은 니스가 커피잔으로 아카풀코를 어떻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하며 게임방을 나갑니다.
니스는 게임방을 나가면서 커피잔을 깨서 아카풀코의 의자에 던지고 여기 있는 걸 다행으로 여기라고 말하고 방을 나갑니다.
아카풀코는 여기 못 있겠다면서 헬기를 보내라고 전화를 합니다.

토마스는 아는 사람인 것 같다며 도와줘야 한다고 데리고 오라고 합니다.
하지만 에버레스트는 울프킹이 곧 도착할 거라고 안된다고 합니다.
다시 정전이 되고 에버레스트는 발전기를 손보려고 옥상으로 갑니다.
토마스는 술 마시고 밖으로 나와서 와이키키와 마주칩니다.
토마스는 비상통로로 가서 모건에게 갑니다.
토마스는 모건에게 가서 아이 사진을 보여주면서 누군지 묻습니다.
모건은 사진을 보고 보우라고 답을 합니다.
도망치던 폭도를 따라온 경찰은 토마스르 보고 체포하려고 하지만 에버레스트가 모두를 제압하고 모건을 데리고 안으로 들어갑니다.
방에 온 와이키키는 훔친 지갑을 보다가 3D 프린터 카드를 발견하고 니스가 나타나서 자기보다 먼저 지갑을 훔쳤다면서 술을 들고 와서 같이 마십니다.
니스는 그동안 자기는 바쁘게 지냈다면서 손목의 칩에 대해서 설명하면서 베를린의 드레슬러, 마이애미의 플로리타, 호텔 사제락까지 다녔다고 말합니다.
니스는 와이키키도 여권만 만들면 최고가 될 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와이키키는 니스가 선을 그어 넘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와이키키는 니스의 눈에 있는 렌즈에 대해서 물어보는데 니스는 거물을 죽이기 위해서 한 거고 영상을 실시간으로 전송할 때 사용하는 거라고 말합니다.
셔먼은 니스에게 은행에서 가져온 펜을 보여주고 니스는 그 펜을 보자마자 여기를 떠나야 한다고 말합니다.
에버레스트는 모건을 데리고 12층으로 가면서 토머스가 모건 때문에 밖에 나간 걸 놀라워하며 도와주겠다고 합니다.
토마스는 전에도 룰을 깨고 결과가 안 좋았다면서 에버레스트 얘기를 합니다.
토마스는 모건을 자기 방으로 옮기면서 에버레스트에게 구급장비를 가져오라고 합니다.
나스는 펜은 휴대용 금고라면서 펜을 열어 안에 있던 아쿠티아 카나리아를 보여줍니다.
니스는 울프킹이 도둑을 어떻게 처리하는지에 대해 말해주며 당장 떠나야 한다고 합니다.
셔먼은 동생 레브가 지금 못 움직인다면서 동생을 두고 갈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니스는 당장 떠나라면서 키스를 하고 방을 나갑니다.

울프킹 부하들은 출입문을 용접으로 막아버립니다.
토마스는 모건을 치료하면서 예전부터 알던 사이라 말하고 수술을 하다가 아들 일을 떠올렸다가 다시 수술을 시작합니다.
셔먼은 호텔을 나갈 차를 준비하고 레브가 깨어나 얘기를 나눕니다.
셔먼은 펜을 보여주면서 이것 때문에 안전하지 않다면서 울프킹의 문장을 보여줍니다.
셔먼은 탈출 계획을 세웠다면서 잠시 확인할게 있어 방을 나갑니다.
니스는 옥상에서 울프킹의 부하들의 통화 내용을 엿듣습니다.

토마스는 모건을 치료하고 모건과 얘기를 나눕니다.
모건은 토마스에게 자기를 받아준 이유를 묻는데 토마스는 가족이라서 받아준 거라면서 경칠이 아니고 귀여운 옆집 꼬마를 구한 거라 말하고는 토마스의 아들 보우에 대해서 얘기를 합니다.
토마스는 나이아가라를 맞을 준비를 하겠다고 방을 나갑니다.
준비를 마친 토마스는 나이아가라 방에 앉아서 아들 기억을 떠올립니다.
셔먼은 방을 나와서 비밀의 문을 발견하고 어디로 연결되어 있는 건지 확인을 하고 돌아옵니다.
옥상에 있던 니스는 아카풀코와 얘기를 나누고 아카풀코는 니스에게 자기를 경호해달라고 하지만 니스는 거절을 합니다.
울프킹이 호텔에 도착하고 그 모습을 보면서 니스는 그가 자기 타깃이라 말하고는 아카풀코를 기절시킵니다.

 

결말

울프킹 아들 크로스비 프랭클린은 호텔 문을 열라 말합니다.
토마스가 총을 다 버리라 말하자 그녀의 말을 따르고 울프킹은 건물주는 자기지만 운영하는 건 토마스라며 룰을 따라라 하고는 자기 반지를 건네줍니다.
토마스는 울프킹을 나이아가라 병실로 옮기며 코드 블루 신호를 보냅니다.
에버레스트는 모건을 밖으로 내보내며 비밀을 지키라 말하다가 비밀통로로 가던 중 셔먼과 마주칩니다.
니스는 고용주에게 전화를 걸어 아이 콘택트 킬 준비가 되었다 말하며 돈을 더 달라 합니다.
비밀통로를 확인한 셔먼은 호텔 입구에서 울프킹 타투를 한 이들을 보고 방으로 돌아가다가 에버레스트와 모건을 발견하고 말을 겁니다.
와이키키는 모건이 울프킹 부하들과 마주치면 호텔과 토마스가 위험해질 거라 말합니다.
니스는 통화 마치고는 폭탄을 작동시키고 내려옵니다.
토마스는 울프킹에게 진정제를 투여하고 치료하며 얘기를 나눕니다.
그는 지난 얘기를 하며 토마스의 아들 보우 이름을 꺼냅니다.

셔먼은 방으로 와 레브가 진정제를 투여한 걸 보고 동생을 꺠웁니다.
그리고 아카풀코가 가지고 있던 카드를 3D 프린터에 넣고 출력합니다.
에버레스트는 모건을 아래층에 데려다주고 토마스와 얘기를 나눕니다.
그때 일은 토마스의 잘못이 아니라면서 고맙다 합니다.
토마스는 무전을 마치고 울프킹에게 진정제를 투여하며 자기 아들을 아냐 물어봅니다.
니스는 카운트다운 세며 다시 호텔로 와 컵 조각을 집습니다.
셔먼은 3D 프린트 출력이 끝나고 총을 조립해서 탈출 준비를 합니다.
울프킹은 토마스 아들 보우가 자기 차를 훔쳤다며 갚아준 거라 말합니다.
울프킹은 보우가 죽고 술에 절어 살면서 의료면허를 박탈당한 토마스를 찾아가서 호텔 아르테미스를 제안했습니다.
아들 보우의 죽음의 진실을 안 토마스는 분노합니다.

니스는 카운트다운하며 나이아가라 방으로 가고 아카풀코는 정신 차리고 헬기를 기다리는데 폭발이 일어나 헬기가 돌아갑니다.
발전기가 폭발하며 전력이 나가고 토마스는 코드 블랙을 확인하고 호놀룰루 방으로 갑니다.
토마스는 호놀룰루를 살리려 하고 니스는 나이아가라 방으로 가서 보안 회선을 연결해 울프킹을 제거합니다.
토마스는 나이아가라방에서 알람 울리는 걸 확인하고 셔먼은 니스가 죽인다고 했던 거물이 울프킹인걸 알고 니스를 찾아갑니다.
니스로 인해서 레브의 생명유지 장치가 꺼진 거라며 그녀에게 총을 겨눕니다.
니스는 몰랐다며 컵 조각을 내리가 셔먼도 총을 내립니다.
그때 아카풀코가 나타나 셔먼, 니스에게 총 쏘고 셔먼은 일어나 아카풀코를 3D 프린터에 밀어 넣어 죽여버립니다.

코르스비 프랭클린은 반지에 있던 폭탄으로 출입문을 폭파시킵니다.
부하들은 벽, 철장을 부수고 토마스는 셔먼, 니스와 건물을 나가기 위해 비상통로로 가고 에버레스트는 놈들을 막기 위해 호텔에 남습니다.
니스는 토마스와 셔먼이 엘리베이터에 타자 자기 뜻이었다고 전해달라며 남고 토마스는 셔먼에게 진정제를 투여합니다.

니스는 남았다며 미안하다는 뜻이라 말합니다.
니스와 에버레스트는 울프킹 부하들을 막을 준비를 하고 바닥에 선을 긋고는 넘어오지 말라 부하들을 공격합니다.
에버레스트는 도끼를 꺼내 울프킹 아들에게 슬로우 코드 얘기를 하고 니스는 울프킹 부하들을 선 넘지 못하게 공격합니다.

토마스는 셔먼을 치료하며 룰 깬 것에 대해 얘기하며 모건은 자기 아들 친구였다 말합니다.
셔먼과 호텔 정문에 이동하는데 울프킹 아들이 토마스를 죽이려 합니다.
셔먼은 동생이 훔친 옐로우 다이아몬드를 보여주며 이걸 가지고 새 보스가 되라면서 설득하고 펜을 넘겨주며 프랭클린을 공격하고 토마스가 새끼 코끼리용 진통제를 투여해서 그를 제압합니다.
토마스와 셔먼은 호텔 정문을 열고 주차장으로 갑니다.
준비한 차를 타고 가려지만 토마스는 자기는 호텔에 남겠다며 셔먼에게 소독하고 꿰매야 한다며 라스베이거스 아파치에 가서 치료받으라고 합니다.
토마스는 나가는데 들어가는 것보다 힘들다 말하며 가라고 합니다.
에버레스트가 옥상 발전기를 연결하고 간판에 불이 들어오고 토마스는 노래를 들으며 호텔로 돌아갑니다.

반응형

댓글